본문 바로가기
커피이야기/카페

드라마 도깨비9화 촬영지 용평리조트 - 발왕산 정상 할리스 커피 - 한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커피숍 ?

by 섯거라-Frog14 2016. 12. 30.

목차

    드라마 도깨비 9화에서 예전에 포스팅 했던 용평리조트 스키장이 나와서 재발행 해 봅니다.

    드라마 도깨비 9화 촬영지의 배경이 된 스키장은 용평리조트 스키장이네요.

    용평스키장 곤돌라를 타고 발왕산 정상까지 올라간 장면에, 용평스키장 곳곳이 화면에 담겼는데요.

    발왕산 정상은 한류 원조 할배격인 배용준과 최지우의 겨울동화 촬영지이기도 하죠.

    용평리조트 스키장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는 발왕산 정상의 아름다운 설경이 일품입니다.

    내용은 뭐 옛날 거니까 대~충~ 감상만 해주세요^^

    할리스 커피숍은 흔한 커피프랜차이즈 커피숍이니까 별로 이색적인 카페는 아닐텐데요.

    하지만 해발고도 1450미터에 위치한 할리스 커피숍이라면 어떨까요?

    평창 용평리조트가 있는 발왕산 정상의 드래곤 피크에 입점해 있는 할리스 커피는 한국에서 아마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커피 프랜차이즈 커피숍이 아닐까싶은데요.

    (하이원이 더 높던가?)

    한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커피숍을 검색해봤는데요. 딱히 용평리조트 발왕산 정상에 있는 할리스 커피보다 높은 곳에 위치한 제대로 된 커피전문점을 찾진 못하겠네요.

    발왕산 정상의 설경 풍경이 멋지죠.

    용평리조트의 발왕산 정상의 할리스 커피숍 말고 커피를 파는 또 다른 높은 곳은 아마도 하이원 리조트가 있는 백운산 정상의 마운틴백 레스토랑일 듯 싶은데요.

    하이원 리조트 백운산 정상의 마운틴백 레스토랑은 남산타워 레스토랑 처럼 회전식 레스토랑인데요.

    백운산의 고도가 1320미터이니, 해발고도 1458미터인 용평리조트의 발왕산 정상의 할리스커피숍이 제가 가본 커피숍중에서는 한국에서는 제일 높은 곳의 커피숍일듯 싶네요.

    지리산이니 설악산 대피소는 제외.

    외국에서는 스위스 필라투스 산 정상의 산장 커피숍이 제가 가본 가장 높은 커피숍이네요.

    필라투스산의 높이는 2143미터정도니까, 아주 많이 높지는 않네요.

    같은 스위스의 명산인 융프라우의 4158미터의 반절도 안되니까요. 융프라우에는 3천미터 이상 높이에 기차역도 있는 곳이니까...

    제 깜냥으로는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커피숍은 아마도 융프라우 산장이 아닐까싶네요.

    거긴 라면도 판다죠?

    용평리조트 정상에서도 안파는 라면을...

    용평리조트 정상에서는 할리스 커피숍의 메뉴와, 스테프 핫도그, 프리즐, 그리고 정체불명의 우동과 왕만두 찐빵까지 파는데 라면은 안팔더군요. ㅋ

    매서운 칼바람이 불어대도 드래곤피크 안에서는 따스합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던터라 할리스커피 카운터에는 예쁜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놓여 있네요.



    할리스 커피 그자체가 특이할 것은 없지만, 한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커피숍이라는 타이틀이라면 특색있는 커피숍이 아닐까요?



    반응형

    댓글